|
월간학습안내
<6
학년
열매반 :
(11
월 1일~30일)
>
과
목
|
첫째
주
|
둘째
주
|
셋째
주
|
넷째
주
|
국어
|
3.
문제와 해결
§
글을 읽고 글쓴이의 생각 알기
§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글 읽기(읽기)
|
3.
문제와 해결
§
글을 읽고 글쓴이가 추구하는 가치 파악하기(읽기)
§
관심 있는 문제에 대하여 뉴스 취재 계획 세우기
§
뉴스의 사회적 기능을 생각하며 뉴스 만들고 발표
|
5.
언어의 세계
§
문장에 쓰인 호응관계의 종류와 필요한 까닭 알기
§
문장에 쓰인 호응관계 적절성 판단하기 및 글쓰기
|
5.
언어의 세계
§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 파악하기
§
훈민정음 창제에
담긴 뜻과 한글의 우수성 알기
|
수학
|
6.
방정식
§
미지수와 등식, 방정식이란
|
6.
방정식
§
등식의 성질을 이용해 방정식 풀기
§
방정식 활용문제 풀기
|
7.
정비례와 반비례
§
두 수 사이의 대응관계
§
정비례와 생활 속 활용 문제 풀기
|
7.
정비례와 반비례
§
반비례란?
§
반비례를 활용한 생활 속 문제 풀기
|
사회
|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세계의
자연과
문화
(
위치
,
기후
,
지형
,
인문환경
등
알아보기
)
|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육지가
넓고
인구가
많은
북반구
(
아시아
,
유럽
,
북아메리카의
자연
/
인문환경
알기
)
|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바다가
넓고
자원이
풍부한
남반구
(
남아메리카
,
아프리카
,
오세아니아
알기
)
|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음식으로
세계
만나기
(
세계
각
나라의
대표음식을
조사하여
발표하기
)
|
과학
|
2.
여러 가지 기체
§
이산화탄소의 성질과 실생활에서 활용하고 있는
기체들에 대해 배우기
|
2.
여러 가지 기체
§
여러 가지 기체에 대한 정리와 온난화를 막기
위한 이산화탄소 줄이기에 대해
|
3.
에너지와 도구
§
에너지의 정의와 종류
|
3.
에너지와 도구
§
에너지 절약 방법
(
지레, 도르래, 경사면 등)
|
음악
|
합창수업
(
셈여림, 가사 전달력, 음악표현, 암보)
|
“
풍년가”장단꼴 익히고, 가사 내용, 굿거리 장단, 시김새를 살리며,
창부타령조의 특징을 배워본다.
|
“
가을맞이”의 부분 2부 합창과
변박의 형태를 이해하고, 박자를 저으며 노래해 본다.
|
판소리 창작 동요”장구와 함께 춤을”을 감상 해본다. 감상문 써서 제출하기.
|
중국어
|
8
과
你正在干什么?
본문 익히기, ‘~하려고
하다’ 표현 익히기
|
8
과
你正在干什么?
첸트 스토리 북
|
诗篇
23
章
성경말씀 시편 23편
중국어로 배우기
|
诗篇
23
章
외우기
|
영어
|
교과서가 개인별로 달라서 개별 학습 지도 실시
|
성경
|
성경읽기(사도행전)
|
미술
|
수채화 기본 익히기
(
준비물: 물감 짠 팔레트, 붓, 물통, 작은 수건 )
|
정물화
(
준비물: 물감 짠 팔레트, 붓, 물통, 작은 수건 )
|
평면이 입체로 – 종이자동차 (준비물: 풀, 가위, 색칠도구)
|
골판지를 이용하여 풍경 만들기
(준비물: 풀, 가위, 색칠도구)
|
원예
|
계절 변화를 오감으로 관찰해요
|
자연물로 창작물을
만들어요
|
주변 자연에서 나를 찾아요
|
성경말씀에서 자연을 찾아요
|
체육
|
줄넘기 급수제 10급, 9급 스포츠 스태킹(컵쌓기)
|
줄넘기 급수제 8급, 7급
컵뒤집기
|
풍선배구 풍선아 날아라
(
줄넘기
급수제 6급, 5급)
|
풍선 아이스크림
(
줄넘기
급수제 4급, 3급)
|
★
11
월
주제:
섬김, 주요 인물: 가가와 도요히코,
암송말씀: 가정에서도 함께 암송
해주세요
1
주
|
갈 5:13
|
형제들아 너희가 자유를 위하여 부르심을 입었으나 그러나 그 자유로 육체의 기회를
삼지 말고 오직 사랑으로 서로 종 노릇하라
|
2
주
|
마 20:26~27
|
너희 중에는 그렇지 않아야 하나니 너희 중에 누구든지 크고자 하는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고 너희 중에 누구든지 으뜸이 되고자 하는 자는 너희의 종이 되어야 하리라
|
3
주
|
막 10:45
|
인자의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
|
4
주
|
고후 4:5
|
우리가 우리를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그리스도 예수의 주 되신 것과 또
예수를 위하여 우리가 너희의 종 된 것을 전파함이라
|
열매반
부모님들께
Shalom!
쌀쌀한 날씨에도 주의
은혜와 사랑이 가정에 넘치시길 문안 드립니다.
(1) 11월은 추수감사주일도
있고 날씨도 점점 추워지고 있는 만큼,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우리 아이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만을 위한 경건과 옳음은 결코 주님께서 원하시는 의가 아님을 깨닫고 우리 주변에 존재감 없는 학우를 아무
대가 없이 돕고 겸손하게 섬길 수 있는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가정 내에서의 훈육도 부탁 드립니다.
(2) 우리 6학년 열매 반 아이들의 제주도 수학(졸업)여행이 주님의 은혜와 부모님들의 관심과 기도 덕분에 안전하고 재미있게 잘 다녀왔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3) 11월 한 달
동안 학부모기도회(3일)를 비롯해서 입학설명회(7일), 후원의 밤(19일), 학부모 참관수업(넷째 주) 등
많은 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많은 일들로 바쁘시겠지만, 학교의
발전과 아이들의 믿음 안에서의 성장을 위해 같이 참여하며 만들어가는 공동체가 되었으면 합니다.
(4) 아이들에게
주는 과제가 1학기에 비해 많지 않지만, 성실하게 하는 아이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아이들도 있습니다. 자율이라는 큰 교육적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담임으로서 꾸준히 과제수행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지만, 잘 이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보다 성실하고 완성도 있게 과제를 감당할 수 있도록 독려 부탁 드리며, 점점 추워지고 있는 날씨 가운데 건강 유지할 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5) 언제나 부모님들의
고귀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부담 갖지 마시고 개진해주시면 최대한 교육현장에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담임교사로서 협조를 구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 드리는 바 입니다. 이번 2학기에도 신앙과 학업에 있어서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시간들을 갖기를 소망하면서, 하나님의 평강이 가정 내에 넘치시길 바랍니다.
“Grace and
Peace to you!”
2014
년 11월 3일 열매반 담임 김경호 드림(010-6397-5312,
anypr@naver.com
)
|